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신체정보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Real PT 컨텐츠 및 그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조에서 정의된 용어 이외의 용어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의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회사”라 함은 “컨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컨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키오스크, 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관계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Real PT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키오스크 및 휴대형 단말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회사”와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여부에 따라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으로 구분합니다.
5.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회사”는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별을 두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무료이용” 또는 “무료체험”이라 함은 “무료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무료이용” 또는 “무료체험”하도록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8.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9. “컨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10.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결제하거나, “유료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단, “회사” 또는 제3자로부터 사이트에 연결(링크)된 유료 컨텐츠 제공업체 및 “회사”와의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제휴 서비스는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행위로 보지 않으며, 본 약관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11. “결제”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정한 제3자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게시물”이라 함은 “서비스”에 “회사”와 “회원”이 올린 글, 그림, 사진, 링크, 영상 등의 정보를 총칭합니다.
13. “회사”는 “쿠폰”, “이용권” 또는 “상품권” 등의 명칭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발행할 수 있으며, 사용방법은 “쿠폰”, “이용권” 또는 “상품권” 이용안내 페이지 등에 별도로 표기합니다.
14.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제 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 등록번호
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6. 개인정보처리방침
7. 서비스 이용약관
제 4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링크)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제 5조 약관의 개정 등
1.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컨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문자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가능한 방법으로 공지 및 통지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관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하는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회원이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 약관의 해석 및 준칙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이하 “개별약관” 또는 “운영정책”이라고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7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가입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시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 내지 3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회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또는 인터넷상 개인식별번호
(2) "아이디"와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4) 이용하려는 "콘텐츠"의 종류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의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3.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 정보를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휴대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12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탈퇴를 처리하고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다음 각 호에 따른 기간 동안 소명기회를 부여합니다
(1)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등 : 1주일 이상
(2) 자격상실 : 30일 이상
5. 사업자는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른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자격상실 등과 별도로 그 회원의 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에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컨텐츠 이용 계약
제 13조 "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1.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서비스"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3) "서비스"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4)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2. "회사"는 "서비스"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14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이용 신청하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
(2) 성명, 휴대전화번호 등의 표시 또는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컨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컨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컨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제16조(수신확인통지)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15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16조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7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컨텐츠 이용 및 그 대금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컨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문자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나 타인의 정보 도용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및 컨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전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관계자로 사칭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컨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나 승낙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지급 방법
1.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3)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4)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등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유료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21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휴대전화번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문자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문자 등으로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문자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문자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24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제 25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제7조 제2항의 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컨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4 장 유료 서비스의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6조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 “회사”와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컨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컨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컨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컨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컨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3.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청약철회 버튼을 통해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5.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컨텐츠” 혹은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 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컨텐츠 등의 대금을 지급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컨텐츠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28조 회사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제18조 제1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9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7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제 5 장 과오금, 피해 보상 등
제 30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컨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31조 컨텐츠 하자 등의 의한 이용자 피해보상
“회사”는 컨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컨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3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컨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3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3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공고 일자 : 2023년 07월 27일
시행 일자 : 2023년 07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