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신체정보(주)가 운영하는 리얼피티(Real PT, 이하 ‘리얼피티’)에서 제공하는 운동 관련 서비스와 프리미엄 서비스(유료 서비스) 및 전용 소모품 판매의 이용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리얼피티 서비스를 운영하는 한국신체정보(주)를 말합니다.
2.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전용기기, 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리얼피티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 :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4. 회원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을 구분, 식별할 수 있도록 회원이 제공한 전화번호를 말합니다.
5. 프리미엄 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전용 소모품 : 리얼피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운동기구와 매트 결과용지 등의 제품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리얼피티 홈페이지(www.realpt.co.kr)의 화면 하단에 연결 화면(링크)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와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 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사용자가 동의 하에 제공한 e-mail, 전화번호 등을 통해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개정 약관에 대해 거절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회원이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관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하는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회원이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의 준칙
1. 회사는 운영정책 등을 통하여 본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운영정책 등은 본 약관에 대한 보충적 효력을 갖습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5조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을 읽고 그 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요청하는 신청 양식과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신청을 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본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써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을 거절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가 정당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 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고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미비한 경우
제 7조 개인정보처리방침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사항은 리얼피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내의 내 정보 또는 기타 해당 페이지로 링크된 메뉴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본인확인 절차를 통하여 수집한 실명, 생년월일(나이), 성별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계정도용 방지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하거나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연속하여 1년 이상 접속 기록이 없는 경우 계정도용 방지를 위해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서비스별 이용제한에 관한 세부내용은 개별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간 접속 기록(log-in)이 없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위 제 (2)호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할 경우에도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추후 분쟁의 소지 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또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한 경우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본 약관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리얼피티의 홈페이지에서 제공합니다.
제 10조 회원 식별정보(ID)에 대한 관리
1. 회사는 제2조 4항에 기술된 회원식별정보 아이디(ID)만을 사용하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아이디(ID)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 아이디(ID)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원 아이디(ID)의 도용을 예방하기 위하여 각 소셜미디어 제공업체가 행하는 비밀번호변경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회원 아이디(ID)의 도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도용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정보 등이 변경된 경우에도 회원의 도용 신고 시기, 회사가 보유한 데이터 기록,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 등에 따라 도용으로 인해 발생된 회원의 피해가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가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이 제10조의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스스로 회원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 아이디(ID)등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22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제22조 제1항 제(6)호 내지 제(8)호의 행위를 하는 자를 발견한 경우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7. 회원은 회원 아이디(ID)를 회원 본인만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결제정보 및 개인정보, 회원 아이디(ID)를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운영 등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회사가 정한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들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각 서비스에 서비스운영자(Service Operator)를 둘 수 있으며, 서비스운영자(SO)는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규정에서 정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비정상적인 이용으로 인한 각종 서비스 관련 정보를 조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에 반하는 행위에 대해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리얼피티 어플리케이션 내 고객센터 게시판을 통하여 건의, 문의, 신고 등 회사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13조 프리미엄 서비스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구독형 프리미엄 서비스
(2) 부분 유료화형 유료서비스
(3)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유료서비스
2. 프리미엄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상품약관에 따릅니다.
제 14 조 전용 소모품 판매
1. 회사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제품 외에 추가로 전용 소모품을 회원에게 판매합니다.
(1) 덤벨(아령), 덤벨 랙, 운동매트 등의 운동기구
(2) 스마트밴드, 스마트밴드 전용 스트랩
(3) 측정 결과를 인쇄하는 전용 인쇄 용지
(4)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판매하는 전용 소모품 일체
2. 전용 소모품 판매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판매약관에 따릅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팝업창, 게시판 공지사항, 쪽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종료 등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30일 이상 게시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제 22조에 따라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음란물을 포함하거나 음란사이트가 링크된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8)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물인 경우
(9)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0)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11)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여 성실히 보호합니다.
3.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은 다음 각 호의 목적에 한하여 회사가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이용계약이 해지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1) 게시물 검색결과 노출
(2) 서비스 내에서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
(3) 제(1)호, 제(2)호와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 이용
(4) 기타 서비스 홍보의 목적
4. 회사는 회원 또는 이해관계가 있는 제3자로부터 게시물의 검색결과 노출 중단, 삭제, 비공개 조치 등의 명시적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에 따른 조치를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6.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과거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사는 회원이 정당한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내에서 이용하는 디지털 콘텐츠 등 회사가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하여 회원에게 이용권을 부여하며, 당해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가 가집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하는 리워드 등 연계포인트 등은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되는 콘텐츠로서 화폐가 아니며, 환금성이 없습니다. 회원은 이를 일정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할 권한을 가지며, 양도 또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무료로 디지털 콘텐츠, 연계포인트 등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모든 프리미엄 서비스의 사용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상품약관에 따른 유효기간을 가지며, 기간 경과 후에 회사는 이용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8조 광고개제 및 광고주와 거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의 품질개선 및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의 자세〮움직임〮운동〮단말기 정보 등을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이고 보안이 강화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자간 데이터 송수신기술(멀티캐스팅), 디지털 저작권 관리기술(Digital Right Management), 그리드 컴퓨팅(Grid Computing)과 같은 적절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고객사의 장치 및 회원의 단말기에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임시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1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국가비상상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필요에 의한 경우
2.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14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2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리얼피티 서비스 내 회원탈퇴 메뉴를 통한 회원탈퇴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2. 전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결제한 상품약관 및 구글, 애플 등 콘텐츠 플랫폼 제공업체의 정책에 따라 환불합니다.
3. 회사는 제22조 제1항의 각 호 및 운영정책 등에 따라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고 다른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한 기간 동안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사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제22조 제1항 각 호의 행위를 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의 정보는 삭제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6. 회원의 귀책사유가 아닌 이용계약 해지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해지 사유와 해지일에 대해 사전 통지합니다. 회원은 언제든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사유에 대해 이의제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도용되거나 비정상적으로 사용된 것으로 회사가 판단 또는 의심하는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6)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사용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회사 서비스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하게 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8)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9)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0)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1)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13) 다른 회원을 희롱,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14)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5)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사에 거짓 또는 과장되게 신고한 경우
(16) 본 약관, 상품약관,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는 경우 및 위반 행위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된 프리미엄 서비스, 연계 리워드 포인트 등을 소지한 경우
(1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행위 구체적인 행위 유형 및 회사가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이나 초기화면 등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4.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대해 불복하고자 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이용제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1)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부적절한 닉네임 및 사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미 생성하여 이용중인 닉네임 및 사진 등이 부적절할 경우 이를 변경하도록 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잠정조치로서 회원과 관련 회원의 계정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하여 제한된 기간만큼 보상할 수 있으며, 위법행위자로 판명된 경우 보상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의 결제정보, 개인정보, 회원 아이디(ID) 등이 도용되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이용,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인 의심이 되는 경우
(3) 그 밖의 다른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7. 회사는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하여 전문기관이 제공하는 본인확인 절차를 따르도록 요청할 수 있으며, 본인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제 2항의 손해배상액은 회원이 구매한 프리미엄 서비스의 사용하지 않은 잔여가치의 비중으로 산정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프리미엄 서비스와 연계된 모든 디지털 콘텐츠 등에 대한 사용권한을 상실하며, 회사는 회사의 손해배상 채권과 회원의 잔여 이용금액 환불채권을 상계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프리미엄 서비스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끼친 경우 해당 프리미엄 서비스의 복원 등을 통하여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보상합니다. 다만, 각 호의 시간은 회원이 회사에게 통지한 시점부터 가산되며, 이용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프리미엄 서비스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24시간)이상 이용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 중지 또는 장애 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6. 회사는 전항 각 호의 경우, 이용 중지 또는 장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된 시간에 상응하는 이용시간의 연장으로 보상합니다.
7. 제5항 및 제6항의 보상은 다음 각 호의 경우 제외됩니다.
(1) 이용 중지 또는 장애의 발생이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및 전력의 중단, 전기통신서비스의 중단, 인터넷 회선 장애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제3자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이용 중지 또는 장애의 발생이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3) 회사가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장치·서버 점검 및 보수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사전 고지한 경우
8. 전용 소모품 판매와 관련한 손해배상은 전용 소모품의 판매 약관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5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자 노력을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련법령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4월1일부터 시행합니다.